빼기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같다”(이하 “회사”라고 한다)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빼기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2. “파트너”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빼기 서비스 및 회사의 플랫폼을 통해 회원이 신청한 주소지에 방문하여 회원이 신청한 품목을 이동하거나 매입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3. “플랫폼”이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빼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발하고, 운영하는 빼기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4. “빼기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플랫폼을 통하여 회원이 중고물품을 직접 또는 파트너를 통하여 이동하거나, 중고물품의 처분 등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5. “용역제공약관”이라고 함은 회원과 파트너 사이에 용역제공계약을 체결하기 위하여 기본적인 사항을 정한 「중고물품 이동 등 용역제공 약관」으로, 회원이 용역제공약관에 동의하고 파트너와 용역제공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용역제공약관은 용역제공계약의 내용을 구성합니다.
6. “용역제공계약”이라고 함은 회사의 플랫폼을 통하여 용역제공약관에 따라 파트너가 회원에게 중고물품의 이동 등의 용역을 제공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여 회원과 파트너 사이에 체결되는 「중고물품 이동 등 용역제공 계약」을 말합니다.
7.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3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화면에 별도 게시합니다. 또한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2.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3.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Fax 번호), 전자우편주소,
4.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5. 개인정보처리방침
6. 서비스 이용약관

제4조 [약관의 게시 등]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회원의 확인을 구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할 수 있도록 기술적 장치를 설치합니다.

제5조 [약관의 개정 등]

①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이라 합니다),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이하 “약관규제법”이라 합니다),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등을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거나, 또는 온라인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와 관련하여 중요한 약관의 변경은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의 30일 이전에 통지 또는 공고합니다.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본 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약관 공지 후 개정 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개정약관 공지시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때에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콘텐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약관외 준칙]

①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위해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② 이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또는 개별약관, 이용정책, 서비스 이용화면을 통하여 제시된 이용요금 등의 개별이용조건(이하 “개별계약“이라고 합니다)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③ 이 약관과 개별약관, 개별계약의 내용이 충돌할 경우 이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개별계약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개별계약 또는 개별약관의 내용을 확인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화번호 혹은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홈페이지 및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8조 [회원가입]

① 빼기 서비스의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동의」,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중고물품 이동 등 용역제공약관」 및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서를 작성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원가입신청서에는 다음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1. “회원”의 성명 또는 인터넷상 개인식별번호
2. “아이디”와 “비밀번호”
3. “휴대전화 및 연락이 가능한 번호”
4. “빼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지역”
5. “출생년도”
6.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③ 회사는 신청인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회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 기타 회사의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④ 제3항에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회사가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9조 [미성년자에 관한 특칙]

① 만 14세 미만의 “회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회원가입신청 또는 서비스이용을 신청하고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14세 미만 회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이용을 취소 또는 불허합니다.
③ 만 14세 미만 “회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10조 [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또는 서비스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의 아이디,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가입계약의 해제,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가입계약의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 약관 및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미수금이 있을 경우에는 미수금에 대한 결제를 완료한 이후에 해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② 회원이 회원가입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내부관리 계획 등에 따라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정보를 삭제합니다.
③ 회원가입계약의 해지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무상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원가입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빼기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2. 회원이 고의의 과실로 회사의 영업을 방해한 경우
3. 회원이 용역 제공자를 폭행하거나 상해를 입힌 경우
4.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법령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5. 회원이 회사가 인정하지 아니하는 방법 혹은 부정하게 타인의 아이디를 이용하여 쿠폰 등의 혜택을 취득 또는 사용하는 경우
6. 회원이 고의로 결제오류 기타 정상적인 결제를 회피하려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7. 회원에게 제8조 제3항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 거부 사유가 있음이 사후에 확인된 경우
8. 회원이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9. 회원이 ‘용역제공계약’을 위반한 경우
10. 회원에게 본 약관에서 정하는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11.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⑤ 회사가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이의 신청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다만, 본 약관 및 이용정책에서 정하는 해지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별도의 이의 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⑥ 서비스이용계약이 회사에 의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해 회사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서비스이용계약이 해지됨으로써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3장 서비스의 제공 등


제13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가 제공하는 빼기 서비스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직접버림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을 통하여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수거품목, 수거일시, 수거장소(적하장 위치) 등을 선택하여 신고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회원은 플랫폼을 통하여 폐기물의 처리에 관하여 신고하면, 해당 폐기물의 이동은 회원이 직접 수거장소로 이동합니다. 직접버림은 회원과 관할 지방자치단체가 당사자로되며, 회사 또는 파트너는 어떠한 경우에도 직접버림 서비스의 당사자가 되지 않습니다.
2. 내려드림 : 회원이 플랫폼을 통하여 중고물품의 이동 용역의 제공 또는 중고물품의 매입을 신청하고, 해당 신청에 대하여 견적을 제공한 파트너와 용역제공계약을 체결하여, 해당 파트너가 직접 회원이 신청한 위치(집, 사무실 등)에 방문하여 용역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아래와 같이 구별됩니다. 이 경우, 회원과 내려드림 서비스를 위한 용역제공계약의 당사자가 되는 것은 파트너이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과 내려드림 서비스의 당사자가 되지 않습니다.
(ⅰ) 일반 내려드림 : 지방자치단체(또는 위탁받은 업체)가 해당 물품을 수거할 수 있도록, 회원이 신청한 위치에 방문한 파트너가 해당 물품을 폐기물의 수거장소까지만 이동해 드리고, 지방자치단체의 관련 필증을 해당 부착해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ⅱ) 중고매입 : 회원이 내려드림 서비스를 신청한 물품 중에 파트너가 판단하기에 중고매입을 통해 유통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품목을 회원으로부터 직접 매입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중고매입 : 회원이 플랫폼을 통하여 중고물품의 매입을 신청하고, 해당 신청에 대하여 견적을 제공한 파트너와 용역제공계약을 체결한 파트너가 해당 품목을 매입하고, 회원은 해당 매입금을 회원이 입력한 계좌로 입금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회원과 회원 사이의 용역 제공 계약의 체결에 대하여 중개하고, 그 이용요금을 수취하는 회사로서 회사가 회원에게 중고물품의 이동 등에 대한 용역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① 회사는 서비스를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단, 개별 “용역제공계약” 등 요청에 관하여는 파트너의 사정 등에 따라 서비스 제공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플랫폼의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④ 회사는 파산 또는 회생절차 개시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한 경우 또는 회사의 영업상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7조에서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공지 또는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당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천재지변, 전쟁, 폭동, 화재, 파업 등 쟁의행위, 정부기관의 통제, 테러, 해킹, DDOS, 중대한 전염병의 발생,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및 정기 점검,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서비스가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경우에 당해 파트너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지되는 경우
5. 기타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⑥ 본 조 제3항, 제4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그로 인해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배상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본 조 상기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서비스를 재개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5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서비스 변경에 대한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하여는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회원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원 역시 회원계약을 종료할 권한을 가집니다.

제16조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2. 회원이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을 한 경우
3. 이용 요금을 지급하지 아니하거나 이용 요금을 결제함에 있어서 타인 명의 결제 도용, 전화번호 도용 등 불법적인 방법을 사용한 경우
4.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 행위 등과 같이 회원이 관련법령을 위반한 경우
5.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6. 위 제1호 내지 제5호 외에도 제12조 제4항 각호에서 정하고 있는 해지사유에 기재된 행위를 한 경우
7. 회원이 본 약관 제18조에서 정하고 있는 금지하는 행위를 반복하거나 기타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한 경우
② 본 조 제1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회원이 획득한 혜택과 보유한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본 조 제1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 또는 중지된 회원에게 통지로써 회원자격을 상실 또는 1년 이내의 기간 동안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④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에 이를 회원에게 통지하거나 공지합니다. 다만 부득이한 경우 사후에 통지하거나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사의 기타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빼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④ 회사는 빼기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⑤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는 해당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⑥ 중고물품의 이동 등 용역 제공에 대한 모든 책임은 파트너에 있습니다. 회사는 용역제공계약의 거래 당사자가 아니며, 파트너가 제공한 견적 및 용역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회원의 기타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은 용역 제공에 관한 정보(위치, 시간, 물품의 종류, 수량, 길이 및 추가가격의 영향을 받는 옵션사항 일체)를 정확히 확인하고 서비스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수거 지연 또는 중단되어 분쟁이 발생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단, 수거일이 당일일 경우 혹은 변심에 의한 회원의 수거 취소 및 제3항에 대한 위반건에 대해서 회사는 그 해당 건에 대한 중재를 수행하지 아니 하며, 이 경우에는 회원와 파트너가 직접 분쟁을 조율해야 합니다.
⑤ 회원은 회사가 회원에게 제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의 소유물 또는 점유물의 수거 전·후 상태를 촬영하는 행위 및 그 촬영을 위하여 회원의 자택에 출입하는 행위와 동 촬영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에 동의합니다.
⑥ 회원은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이용 요청과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9조 [지급방법]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빼기 서비스를 이용하여 파트너와 용역제공계약을 체결한 회원(내려드림, 중고매입 서비스 등)은 해당 파트너에게 용역 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대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빼기 서비스(직접버림, 일반내려드림 등)를 이용하는 과정 중에 결제하는 관할 지방자치단체의 폐기물 배출 필증(스티커) 발급 수수료 등은 회사 또는 파트너에 지급하는 대금이 아니라, 지방자치단체에 납부하는 수수료로서 실비에 해당합니다. 폐기물 배출 필증(스티커) 발급 수수료 등은 관할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및 조례에 따라 신청, 결제, 처리되며, 지방자치단체에 귀속됩니다.
③ 파트너에 대한 용역 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대금 또는 실비의 지급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회원으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2. 온라인 무통장입금
3.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등

제20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팩스)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수거요청사진, 수거현장 및 수거가 완료된 사진 등을 활용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의 인터뷰 등 사용자를 특정할 수 있는 것으로 예상되는 정보에 대해서는 사전 고객 동의를 득한 후 해당 광고를 게재합니다. 이에 대해 회원은 언제든지 광고 게재 중지를 서면, 이메일 등을 통해 자유롭게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접수한 시점으로부터 최대 7일 이내 해당 광고를 삭제합니다.

제21조 [게시물의 삭제]

① 회사는 홈페이지 및 서비스 게시판에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청소년유해매체물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다만, 19세 이상의 회원만 이용할 수 있는 게시판은 예외로 합니다.
②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제22조 [저작권 등의 귀속]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④ 회사는 약정에 따라 회원의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의 허락을 받습니다.

제23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제8조 제2항의 신청서 기재사항 이외에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가 문의한 사항에 관해 회원은 진실한 내용을 성실하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가 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4. 약관의 규정 또는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에 관하여 정보통신망법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명시하고 고지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언제든지 제3항의 동의를 임의로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⑧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회원이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4장 용역제공계약의 체결 및 종료 등


제24조 (용역제공계약 등의 성립, 종료 등)

① 회원이 회사의 플랫폼을 통하여 작업예정일의 2일전까지 대상 중고물품, 용역제공 일시 및 위치 등(이하 “계약조건”이라 합니다)을 정하여 빼기 서비스(직접버림 서비스는 제외)를 신청하고, 회원이 신청한 때로부터 24시간 내에 파트너가 견적을 제공하며, 회원이 신청한 때로부터 26시간 이내에 1개의 견적(파트너)을 선택하고 이용대금을 결제하는 경우, 해당 결제가 완료되는 시점에 회원과 해당 파트너 사이에 용역제공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봅니다.
② 직접버림 서비스는 회원이 회사의 플랫폼을 통하여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폐기물의 처분에 관한 신고를 하고, 이를 위한 결제를 하여 회원과 지방자치단체가 당사자가 됨으로써 이루어 집니다. 직접버림 서비스는 폐기물의 처리(스티커 발급 업무 포함)를 담당하는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및 조례에 따라 회원과 지방자치단체 사이에 신청, 결제, 처리 업무 등이 이루어 지고, 회원과 파트너 사이에 체결되는 용역제공계약이 없으며, 회사 또는 파트너는 어떠한 경우에도 직접버림 서비스의 당사자가 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파트너와 용역제공계약이 체결되는 경우, 용역제공계약 및 용역제공약관을 준수할 의무를 가지며, 회원가입은 용역제공약관에 대해 모든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④ 회원은 용역을 제공받기 전에 회원의 신청에 따른 용역이 맞는지 확인 후 용역을 제공받아야 하며, 만약 이를 확인하지 아니하고 용역을 제공받은 경우, 이용 및 환불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인식 및 동의가 빼기 서비스 이용에 중요하고 핵심적인 사항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이에 이의 없이 동의합니다.
1. 회사는 파트너로부터 용역제공계약의 각 체결, 해지, 변경 등의 권한을 포괄적으로 위임받은 자로 파트너를 대리하여 회원에게 용역제공계약의 체결, 해지, 변경 등과 관련된 의사표시를 하고 회원으로부터 이와 관련된 의사표시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플랫폼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 요청을 하고, 파트너가 당해 신청에 대해 견적으로 제공하고 회원이 해당 견적을 수락함으로써 매칭이 이루어지면, 이로써 용역제공약관에 따른 회원과 파트너 간의 용역제공계약이 체결됩니다. 회사는 제25조에 따라 용역제공계약 등이 취소되지 아니하는 한 용역제공계약 등의 계약서 및 영수증을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또는 회원이 선택한 방식으로 발송합니다.
3. 회원은 용역제공계약을 체결한 후에는 플랫폼에서 서비스 변경 기능을 이용하는 등 회사가 정한 방법을 통하여 회사의 대리를 통한 파트너의 각 동의를 얻어야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호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 이용요금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4. 이용요금은, 회원의 용역 예약확정시(단, 예약의 범위를 넘는 용역의 제공이 존재하는 경우 그 추가 과금의 경우에는 용역의 제공 확인을 통한 청구시에도 함께) 제19조에 기재된 방법으로 자동 결제됩니다. 이용 관계상 자동 결제가 어려운 경우에는 결제방법에 대하여 회원과 회사가 별도로 협의합니다.
5. 이용요금은 회사의 별도 정책에 의한 요금산정방식을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6. 회원이 용역의 제공이 완료되어 용역 완료에 대한 동의를 표시하면, 용역 제공자가 용역 제공 장소에서 철수함으로써 용역제공계약은 종료됩니다. 만일, 회원이 용역 제공이 완료되었음에도 용역제공 완료에 대한 동의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일방적으로 용역제공장소에서 이탈하는 경우 이탈 시점에 용역제공계약이 종료되는 것으로 봅니다.
7. 회원의 지시에 따른 용역제공으로 주차료 등 기타비용이 발생한 경우, 회원에게 고지 후 정당한 이의가 없다면 회원은 이에 대하여 결제합니다.
8. 회원은 파트너와 용역제공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본 서비스의 용역을 제공받는 자의 자격으로서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을 동의합니다.

제25조 (용역제공계약 등의 취소)

① 회원이 용역 제공을 신청한 후에 용역제공의 계약을 취소하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취소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1. 결제 전 취소하는 경우 : 모든 서비스 취소환불 수수료 없음
2. 결제 당일(23시 59분 59초 기준) 취소하는 경우 : 모든 서비스 취소환불 수수료 없음
3. 작업일 기준 7일전 : 내려드림 서비스에 한하여 결제한 금액의 30%
4. 작업일 기준 6~3일전: 내려드림 서비스에 한하여 결제한 금액의 50%
5. 작업일 기준 2일~작업일 당일 : 내려드림 서비스에 한하여 결제한 금액의 100%
② 결제일 당일 기준으로 제1항 제3호 내지 제5호인 경우에도 해당일이 결제일 당일이면, 제1항 제2호를 적용합니다.
③ 파트너의 용역 제공자가 회원이 요청한 장소에 도착하여 회원에게 전화 통화, 메세지 전송, 앱 내 알림 등의 방법으로 도착을 안내하였음에도 회원이 사전 연락 없이 30분 이내 용역을 제공받지 아니하거나, 계약을 취소하는 경우 사전 예약요금 전액이 회원에게 청구됩니다. 단, 회원에게 귀책이 없는 사유가 확인될 경우 사전 예약요금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④ 회원과 계약한 일자에 파트너의 사정으로 파트너가 용역을 제공하지 못하여 파트너가 용역제공계약을 취소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를 설명하고 이용요금 전액을 청구하지 아니합니다.
⑤ 직접버림 서비스를 이용하여 결제한 금액의 취소 및 환급 등에 관하여는 관할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및 조례 등에 따르며, 회사는 회원과 지방자치단체 사이에 발생하는 분쟁에 관하여 중재하지 않습니다.



제5장 기타


제26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 [분쟁의 해결]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제28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이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04월 13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