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같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같다>(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가 서비스하는 어플리케이션 및 웹사이트(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공지사항, 또는 개별 공지를 통하여 해당 내용을 공유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1. 서비스 회원가입 및 관리 :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 제도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민원사무 처리 :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서비스 제공,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 인증, 요금 결제·정산, 결재 확인 및 조정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개인정보의 항목 및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개인정보 항목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자택 주소, 비밀번호, 로그인ID, 성별, 생년월일, 이름, 주민등록번호, 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2. 수집방법 :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회사는 회원이 회원자격을 유지하고 있는 동안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ㆍ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별도 요청이 없더라도 수집된 회원정보를 삭제 및 파기합니다. 단, 회원의 탈퇴 또는 자격상실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정보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 기간 동안 보존 후 삭제 및 파기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 회원간의 분쟁 및 문제해결을 위한 회원정보 기록 : 분쟁의 소멸시효 등 도과시까지
• 탈퇴회원의 재가입 제한을 위한 회원정보 기록: 3개월
• 이용 제한 회원 및 부정회원의 재가입 제한을 위한 회원정보 기록: 제한 기간에 따름(별도저장)

2.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로그인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정부를 포함한 지방자치단체, 수거대행업체 및 자원사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정부를 포함한 지방자치단체, 수거대행업체 및 자원사
3.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휴대전화번호, 자택 주소, 이름
4.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지체없이 파기

제5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위탁 받는 자 (수탁자) : 케이지이니시스(KG이니시스)
2.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구매 및 요금 결제, 본인인증(금융거래, 금융서비스),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3. 위탁기간 : 1년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재 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 및 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6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정보 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 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7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서비스 회원의 가입 및 관리 :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자택 지역, 비밀번호, 로그인ID, 성별, 생년월일, 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2.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자택주소, 성별, 생년월일, 서비스 이용 기록
3. 민원사무 처리 :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자택주소, 로그인ID, 성별, 생년월일, 서비스 이용 기록, 결제정보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자 :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 기한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3. 파기 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 오는 '쿠키(cookie)'와 ‘온라인 맞춤형 광고 서비스’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회원은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온라인 맞춤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쿠키]

1.쿠키의 개념
•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회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회원이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회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회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 회원들이 빼기 서비스의 PC 또는 모바일 웹 사이트를 방문할 때 쿠키의 정보를 활용하여 웹 사이트 사용을 설정한대로 접속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 회원의 웹사이트 방문 기록, 이용 형태를 통해서 최적화된 광고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회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3.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설정방법 : 예)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기술 지원 및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온라인 맞춤형 광고 서비스]

1.모바일 앱 사용시 광고 식별자 수집
• 회사는 이용자의 ADID/IDFA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ADID/IDFA란 모바일 앱 이용자의 광고 식별 값으로서, 사용자의 맞춤 서비스 제공이나 더 나은 환경의 광고를 제공하기 위한 측정을 위해 수집할 수 있습니다.
• 거부방법 : 예) Android: 설정 → 구글(구글설정) → 광고 →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 iOS: 설정 → 개인정보 보호 → 광고 → 광고 추적 제한

2.온라인 맞춤형 광고 서비스
• 회사는 다음과 같이 온라인 맞춤형 광고 사업자가 광고식별자 및 행태정보를 수집하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1) 행태정보를 수집 및 처리하는 광고 사업자: 구글, Facebook, Appsflyer, Branch
2) 행태정보 수집 방법: 이용자가 당사 앱을 실행할 때 자동 수집 및 전송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민원의 처리)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고재성
직책 :개인정보처리책임자
직급 : 대표이사
연락처 : 1644-9560 , gatda@gatda.com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2.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서비스센터팀
담당자 : 고재성
연락처 : 1644-9560, gatda@gatda.com
3. 정보주체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자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합니다.

제11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제12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시행합니다.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 합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 합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 합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접속 기록의 보관 및 위 변조 방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 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13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www.118.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www.spo.go.kr / 02-3480-200 )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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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정일자 : 2020년 04월 13일

제정일자 : 2018년 10월 01일